티스토리 뷰

efi 섬네일

캐나다 여행 이후로 회사 일도 바쁘고 몸도 시차에 적응이 덜 되어서 피곤한 나머지 블로그를 거의 방치해뒀다. 어찌됬든 오랜만에 포스팅을 다시 하기 위해 태블릿을 부팅 했는데 부팅이 안된다. 참으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cube i7 태블릿, 중국제 태블릿이 다 그렇기야 하겠지만 가끔 한번씩 짜증이 치밀어 오르긴 한다.

efi shell 부팅 에러

'Press ESC in 1 seconds to skip startup.nsh, any other key to continue'라는 문구와 함께 EFI Shell 화면에서 윈도우로 진행되지 않는다. 유선 키보드를 연결해 exit를 입력하면 부팅이 일시적으로 진행은 되긴 하지만 재부팅 할때마다 저 화면을 보게된다. 

설정 화면

재부팅시에 EFI Shell 화면을 거치지 않고 윈도우로 부팅하기 위해서는, 일단 EFI Shell 화면에서 EXIT를 입력해서 윈도우로 부팅을 했다면  '설정 - 복구 - 지금 다시시작'을 눌러 UEFI의 진입을 해야한다.

옵션 문제해결

지금 다시 시작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문제 해결을 눌러 넘어간다.

문제해결 고급 옵션

고급 옵션을 누르게 되면

uefi 펌웨어 설정

UEFI 펌웨어 설정 탭이 나오게 된다. 이걸 누르면 PC가 다시 재부팅하게 되고

cube i7 uefi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된다. 다른 항목들은 살펴 볼 필요 없이 'boot' 항목으로 넘어가면서 문제점이 한가지 보였다.

Boot option #1(첫번째 부팅 옵션)이 UEFI: Built-in EFI Shell로 변경되어 있었다. 심지어 업데이트도 하지 않았는데 왜 변경되어 있는지는 의문이다만. 어찌됬든 이 부분을 변경하면 EFI Shell로 진입을 하지 않고 부팅이 된다.

boot option 변경

위와 같은 화면으로 변경해주면(PC에 따라 다르겠지만) 윈도우로 부팅이 가능하다. Fast boot는 꺼도 그만 안꺼도 그만이라 테스트만 해보고 다시 켜놓긴 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