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드센스 섬네일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광고를 달아봐야겠다고 생각했다. 돈을 벌기 위해서 블로그를 하는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에 돈이 들어가는 상황에 조그마한 용돈이라도 된다면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일 유명한 애드센스를 여러번 신청했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좌절을 겪는 콘텐츠 불충분으로 인한 지속적인 거절이 있었다. 3차 시도 이후에 아 도저히 이 블로그의 콘텐츠 상태로는 승인이 안되겠다 싶어서 공지에도 써 있듯이 블로그의 재단장에 들어갔다. 그리고 4차를 거쳐 5차 시도 끝에 결국 승인이 났다.

애드센스 승인

참으로 까다롭고 제대로된 사유를 안알려주는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 메일이 결국 날아왔다. 4차 시도까지는 애드핏을 사용했었는데 사실 이 블로그 자체의 방문자 수가 워낙 적다보니 돈이 되지는 않았다. 사실 이제 애드센스를 달아서 얼마나 수익성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승인 메일이 날아온김에 내가 해결한 방안을 적어본다.

일단 내 블로그의 승인 거절 사유들을 알아보자면

1. 콘텐츠 불충분. 구글에서의 콘텐츠라는건 사진이 아닌 텍스트량으로 콘텐츠의 질을 확인하는 듯 하다. 한개의 포스팅에 일정량 이상의 텍스트량을 체크하기 때문에 글자수를 늘릴 필요가 있다. 정보글들을 찾아보면 포스팅 하나당 권장 텍스트량은 1000자 정도 되는 듯하다. 후술하겠지만 난 텍스트량을 그다지 체크하고 올리거나 하지는 않았다. 포스팅 보다보면 500자도 안될 것 같은 포스팅이 몇 개 있다. 텍스트량 적은 포스팅텍스트량이 많은 포스팅의 차이는 대략 이 정도로 구분할 수 있는데 평균을 따지면 1000자는 될지 모르겠다. 결국 모든 포스팅들을 다시 쓸 여력도 없고 기존의 글들은 거의 다 삭제했다. 100개 가량의 포스팅을 삭제한듯 하다. 그리고 내 블로그 포스팅을 보다보면 알겠지만 문장의 완벽한 완료는 필요 없는 듯. 다른 블로그들의 다나까+마침표로 글을 완료하라고 하는데 그러지 않아도 된 걸 보면 그리 중요한 사항은 아닌 것 같다.

블로그 새로 개설

2. 비속어 및 불법적 용도의 콘텐츠. 내 경우에는 취미로 글을 쓰기 때문에 비속어가 들어간 포스팅 들이 상당히 많았다. 그래서 글 쓰는것만 전문으로 하는 블로그를 하나 새로 개설했다. 비속어와 내용에 문제가 있는 글들이 있다고 생각되면 블로그를 따로 파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섬네일 적용

3. 블로그의 스타일. 이건 솔직히 반영이 되는지 모르겠지만, 4차 시도와 5차 시도가 2틀이라는 간격으로 당락이 갈렸기에 포스팅의 질이나 다른 부분이 변경됬을거라곤 볼 수 없다. 단지 4차에서 5차 시도 사이에 네이버 검색시에 섬네일이 검색 안되는 문제를 발견하여 섬네일용 이미지 파일들을 전체적으로 추가 시켰다(아직 완료된건 아니다) 급박하게 하느라 촌스러운 섬네일인건 어쩔 수 없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

4.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이 부분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 영향을 주는건 아니지만 포스팅 내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용도로 사용했다. 네이버 수집 로봇에서 검색이 잘된다는건 까다롭고 원인을 알 수 없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의 수집 부분을 만족하는 것이라 생각된다. 구글이 요상한 수집을 하는 네이버보다는 더 낫지 않을까 싶었다. 그렇다면 네이버에서 만족이 된다면 구글에서도 만족이 되지 않을까 하는 알량한 생각으로 시도하긴 했다. 4차에서 5차로 넘어가 승인이 났을 때가 12%에서 5%로 변경이 되었을때다. 


사실 승인이 나긴 했는데 어떻게 꾸며야할지도 모르겠고 어떤 배치를 해야할지도 고민하지 않아서 조금 더 머리를 써야할 상황이 있을 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