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tflix 섬네일

내가 태블릿을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버스나 지하철 이용시 동영상 감상이 주 사용 목적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에 One mix 2S를 구입하게 되면서 고민만하고 있던 Nentflix를 결제해서 사용 중이다.

넷플릭스 한달무료

처음 가입하면 한달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기 때문에 한달만 체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참고로 한달 무료체험 시작하자마자 자동결제를 해지해도 무료시청 한달은 계속 쓸 수 있다는 것 같다. 한달 써보면 계속 쓸거라는 자신감인가..? 

넷플릭스 요금제

월 요금제 자체도 그리 비싸지 않은데다가 혼자 사용이 아닌 여러 사람과 같이 사용하길 종용하는 듯한 요금표를 사용하고 있다. 혼자 사용하는 베이식 요금제의 경우에는 HD화질도 지원하지 않으니 거의 반강제로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게 된다. 친구들이랑 같이 나눠서 요금을 내면 더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할 듯 하다. 기기 동시접속도 가능한걸 봐서는 여러사람이 여러기기에서의 동시 사용을 권장하는 느낌이다. 4기기 까지 동시 지원되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쓸까하다가 일단 여친님과 같이 쓸 수 있는 스탠다드 요금제를 결제했다. 포스팅 하자마자 부모님 스마트폰에 설치해드리고 요금제를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넷플릭스 프로필

계정은 한개로 가입하지만 접속 계정 내에 프로필을 각각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어서 콘텐츠 추천 목록이나 추가해둔 영상이 꼬일 일도 없다.

넷플릭스 추천 목록

찜한 콘텐츠 기반으로 취향에 맞는 추천 영상들이 목록에 나온다. 히어로물, 좀비물, 한드 추가해놨더니 추천 목록이 개판.

넷플릭스 어플

참고로 기본적으로 윈도우 OS환경에서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했을 때는 스트리밍 사용만 가능하다. 데이터를 계속 소모하는게 부담이라면 MS Store에서 앱 버전으로 받는게 좋다. 기기에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데이터 접속이 안되도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물론 다른 플레이어를 쓸 수는 없고 해당 앱 내에서만 시청 가능하고, 각 영상별로 다운로드 횟수 제한이나 다운로드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무조건 다운 받는 것보단 볼 영상만 조금씩 다운 받는게 좋다.(비디오,DVD 대여점의 대여라고 생각하면 된다)

넷플릭스 감상목록

시청하고 있던 영상들은 목록이 따로 만들어져서 나온다. 다른 기기에서 보던 영상들의 시청했던 부분까지 동기화가 되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게 상당히 편리해서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다가 태블릿으로 전환하거나, 다른기기로 전환해도 다 연동이 되서 끊김없이 감상 가능한 환경이 된다.

넷플릭스 연령고지

영상이 처음 시작되면 위와 같이 해당 영상의 시청 가능한 연령 고지가 나오게 된다. 영상 시청에 최대한 방해가 되지 않게 아주 잠깐 나왔다가 사라져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넷플릭스 플레이어

미드나 애니메이션과 같이 앞부분의 인트로 영상의 경우 건너뛰기 기능도 있어서 바로 영상 감상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있다. 단점이라면 앞으로 건너뛰기 기능이나 되돌리기 기능이 제한적이다. 뒤로 넘기는 기능은 10초만 존재하고 앞으로 넘기는 기능은 따로 없어서 재생바를 일일히 움직여 찾아야 한다. 스트리밍 방식이기에 많은 기능을 넣지 않고 제한적으로만 만든 듯 하다.

또한 끊김없는 영상 시청을 위해서 데이터 속도에 따른 가변 화질을 사용하고 있는데, 영상 시청시 끊김은 확실히 거의 못 느낄정도로 없으나 화질구지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영상을 플레이하고 처음 몇초간은 최저 화질로 송출이 된 뒤에, 속도 체크 후 화질을 변경해서 송출하는 듯 하다. 물론 중간에 실행되는 경우가 아니라면 영상 시청에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않는다.

어찌됬던 내 생각보다 많은 수의 영상들이 있어서 당분간 아주 즐겁게 감상을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미드 프렌즈를 천천히 감상하던지 해야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