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리익스프레스 주문하기 섬네일

일전에도 몇가지 물건을 구매할 때 해외직구를 이용한 경우가 있었다. 정확히는 타오투와 같은 구매대행 업체에서 전자기기를 사는 일이 많았지만. 어찌됬든 이번에 블랙베리 키투로 케이스를 변경하게 되면서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게되서 간단한 가입 방법 및 사용법을 올려본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중국 내수용인 알리바바와 다르게 해외 이용자들을 이용해서 만든 업체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영어를 비롯한 많은 언어들을 지원한다. 물론 그 중에는 한국어도 있다. 다만 많은 부분이 왈도체 번역이라 오히려 영어를 사용하는게 편리하다.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첫화면이 나온다. Go to Global site(English)라는 부분을 눌러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할 수 있다. 단, 왈도체라 영어가 더 편하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아이디로 가입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단 그냥 가입하기로 하자. New Customer? 의 Join Free를 클릭한다.

알리익스프레스 가입란

Create a New Account라는 창이 나오고 이제 항목만 몇가지 적어주면 가입할 수 있다.

Email Address : 가입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다.

Name - Fisrt name : 이름, Last name :

Create password : 6~20 글자의 비밀번호 입력, 숫자와 글자만 입력 가능.

Confirm your password : 비밀번호 재입력

Enter the code below :  하단에 나오는 보안문자 입력.

작성을 다하고 Create Your Account를 클릭하면 로그인 할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내 정보 창

다시 로그인하고나면 사람 표시 밑의 My AliExpress 메뉴로 들어가 배송지 주소를 입력해야 한다.

알리익스프레스 내 주소 창

이어서 나온 화면의 좌측 메뉴에 있는 My Shopping Address를 클릭한다.

알리익스프레스 내 주소 입력란

해외구매에서 가장 중요한 영문 주소 입력. 간단하게 포털 사이트의 영문주소검색을 이용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네이버, 다음)

Contact Name : 배송 받는 분의 이름.

Country/Region : 배송 받을 국가.

Street Adress : 영문주소 입력. -  Apartment/Suite/Unit etc.(optional) : 상세주소, 아파트 동 호수 등.

State/Province/Region : 구 또는 도 선택.

City : 도시.

Zip/Postal Code : 우편번호 입력.

Mobile : 국가를 선택하면 앞의 국가 코드가 +82로 변경된다. 여기에 010의 0을 뗀 10-1234-5678 과 같이 번호를 입력한다.

이로써 기본적인 작업은 끝.

알리익스프레스 주문하기

이제 주소록을 작성했으면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구매하고 싶은 물건을 검색해주면 된다. 한글로 검색해도 어느정도 검색이 되기는 하지만, 정확한 검색을 위해서는 영어로 검색하는게 조금이라도 더 정확한 결과가 나온다.

알리익스프레스 물건 검색

위와 같이 영어로 검색하면 해당하는 항목들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중요한건 단순히 저렴하다고 물건을 사면 안된다는 점이다. 사기꾼들도 많은데다가 신뢰할 수 없는 물건을 보내기도 하기 때문에, 리뷰와 평점을 꼼꼼히 확인하는게 좋다. 평점+구매건수를 위주로 적당한 가격선에서 물건을 구매하는 편이 사기 당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쿠폰

적당히 물건을 골랐으면 쿠폰등을 확인하고 물건의 가액을 결정하는게 좋다. 보통 Store Promotion으로 금액에 따른 할인 금액이 있고, 품목을 여러개 구매할 수록 할인율 등이 주어진다. 적당한 선에서 맞추면 된다.

알리익스프레스 배송

구매를 할 때에 배송 회사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도 있다. 보통 Free Shipping 항목을 많이 고르겠지만 대부분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Fedex나 DHL과 같은 회사도 선택할 수 있지만, 배송 비용이 물건 가격과 맞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굳이 저렴하게 해외직구를 하는 입장에선 안쓰게 되긴 한다. 급하게 필요하면 쓸 수도 있겠다만.

알리익스프레스 가격

구매를 하기위해 Buy Now를 누르면 위와 같이 물품 최종 가격이 나오게 된다. 여기서 최종 가격을 다시 한번 점검하자.

알리익스프레스 카드 정보 입력

마지막으로 결제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면 끝. 결제시에는 당연하게도 해외결제가 되는 카드가 필요하다. Visa 카드 하나 있는게 여러모로 편리하긴 하다.

Card number : 카드 시리얼 번호

Expiry date - MM / YY : 유효기간 월/년 

Security code : CVV번호(카드 뒷면 3자리 번호)

Cardholder name : 소유자 이름 - First name : 이름 Last name :

Save this card : 체크하면 기본 결제 카드로 등록된다.

Done을 눌러 결제를 마무리하면 주문이 끝난다.


알리익스프레스는 해외직구 사이트 중에서도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편이니 구매할게 있다면 한번 도전해봐도 좋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달린 댓글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